<라그나로크: 제로> 결국 서비스 일시중단.. 도대체 어떤 문제길래??

Posted by mo-i man
2017. 12. 8. 17:20 모바일 & IT 정보


라그나로크: 제로 서비스 일시중단


<라그나로크: 제로>는 12월 6일 그래드 오픈 예정 이었으나, 계속 된 문제로 인해 현재 서비스 일시 중단 상태다.




당초 12월 6일 그랜드 오픈 예정 이었던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 제로>가 결국 서비스를 일시 중단 하는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12월6일 그랜드 오픈 당일 오후 2시 30분 부터 로그인이 되지 않는 등,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 할 수 없는 문제가 계속해서 발생 했습니다. 


그라비티 측은 유저들이 과도하게 모이면서 발생한 문제라며 서비스 긴급 점검 등을 진행 했지만, 서버 점검은 계속해서 연장이 되고 문제는 해결되지 못했습니다. 


결국 12월7일 서버를 오픈시점으로 롤백하고 사과의 보상으로 여러가지 사과의 의미가 담긴 아이템 등을 보상으로 지급하기로 하였으나, 그럼에도 계속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 12월6일에 이어 12월7일에도 계속해서 서버점검을 진행 하였지만 끝내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습니다.



결국 그라비티는 그랜드 오픈 하루만인 12월7일 여러가지 문제가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지속적인 서비스가 불가능 하다고 판단, 이를 해결하기 위해 잠시 서비스를 중단하기로 발표 했습니다. 



2017/12/07 - [모바일 & IT 정보] - 라그나로크: 제로 오픈 연기 사태 및 보상 발표. 서버 오픈은 언제쯤?






다음은 그라비티 측에서 12월 7일 공지한 서비스 일시중단에 내한 안내 입니다.



안녕하세요.

RO1스튜디오 라그나로크 온라인 : ZERO 팀입니다

 

잦은 접속오류 현상으로 인하여 라그나로크 제로를 찾아주신 고객님들께

계속하여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드리게 되어 송구스럽고 죄송스러운 마음입니다.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시에 많은 고객님들께서 로그인 및 게임 내 접속을 시도할 경우

유사한 문제가 발생하는 부분에 대하여 담당자의 확인이 진행되고 있으나,

여러가지 이슈가 발생되고 있는 상황으로 금일 지속적인 서비스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에 대한 해결을 위해 잠시 서비스를 중단할 예정입니다

 

- 시간 : 2017년 12월07일 21:00 ~

- 내용 : 게임내 접속불가능 현상 수정

 

※ 잦은 서버 점검으로 원활한 이용이 불가능한 부분에 대하여

결제를 진행하신 사항은 확인 후 결제취소 또는 환불 처리를 진행해 드릴 예정입니다.

 

2017년 12월08일 오전 10시까지 점검 시 진행 사항에 대하여

추가 공지사항을 통하여 안내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거듭된 접속 장애로 불편을 드린 점 고개 숙여 사죄 드리며, 빠른 확인 및 조치를 통하여

고객님의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주)그라비티 RO1스튜디오 라그나로크 온라인 : ZERO 팀





그리고 약속대로 금일(12월 8일) 오전 10시 경 진행 사항에 대한 추가 공지가 올라 왔습니다만, 유저들이 기대했던 '모든 문제가 해결되어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라는 말은 만나 볼 수 없었습니다.



다음은 금일(12월 8일) 오전 10시 경 올라온 그라비티의 공식 공지 내용 입니다.



안녕하세요.

RO1스튜디오 라그나로크 온라인 : ZERO 팀입니다.

 

먼저 라그나로크 제로를 기다려주신 고객님들께 사죄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12/6 오픈 이후 발생한 접속자 폭주로 인해 발생한 문제상황에 대해서는

관련 담당자들의 확인작업이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해당 원인은 로그인시 서버에서 처리할 수 있는 인원 이상이 들어왔을 때

발생하는 부분으로 판단되며, 이에 대한 해결을 위한 서버 추가 증설 및 관련 테스트를

추가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복합적인 테스트를 추가적으로 진행중이며,

고객님들께 실망을 드리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원인 해결을 위한 테스트를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중이며,

처리 결과를 확인하여 고객님들께 상세 안내를 해드릴 예정입니다.

 

다시 한번 라그나로크 제로를 기다려 주시고 성원해주신 고객님들께

머리 숙여 사과드리며, 최대한 빠른 확인 및 조치를 통하여 정상화된 모습으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죄 드립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주)그라비티 RO1스튜디오 라그나로크 온라인 : ZERO 팀




아쉽게도 계속해서 확인작업을 진행 중이고,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아직 까지 해결되지 못했으며 계속해서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사죄드립니다 등의 안타까운 말만 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금일(12월 8일) 오후 3시 30분경 올라온 그라비티 측의 가장 마지막 최신 공지 내용 입니다.



안녕하세요.

RO1스튜디오 라그나로크 온라인 : ZERO 팀입니다.

 

먼저 라그나로크 제로를 기다려주신 고객님들께 사죄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로그인시 일부 접속이 제한되는 현상에 대한 원인을 파악중에 있으며,

문제 해결을 위해 게임내 테스트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내부테스트 진행중 게임 서버 외부접속이 가능할 수 있는 점 참고를 부탁 드립니다.

 

최대한 빠른 확인 및 조치를 통하여 정상화된 모습으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주)그라비티 RO1스튜디오 라그나로크 온라인 : ZERO 팀




역시나 이번에도 계속해서 원인을 파악중이며 문제 해결을 위해 내부 테스트를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결국 오늘도 <라그나로크: 제로>를 정상적으로 플레이 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과연 이번 사태가 주말까지 계속해서 이어질지, 아니면 유저들의 바람대로 신속하게 모든 문제들을 해결하고 다시 서비스 정상화가 가능해질지 계속해서 지켜봐야겠지만, 빠른 시일 내에 <라그나로크: 제로>를 기다리는 모든 유저들이 옛 추억과 향수를 다시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